목적 | 일상생활 속에서 표현하고 즐기는 문화예술교육의 운영을 통해 문화적 소양을 기른다. |
---|
방침 | -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의 운영으로 학생들의 문화적 소양을 기른다.
- '소리 어울림 활동 & '교육연극을 통해 학생들의 표현 능력을 기른다.
- 다양한 발표의 장(場)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일상적 으로 함께 표현하고 즐기는 문화를 조성한다.
|
---|
추진내용 | - 학년별 문화예술교육 주제중심 교육과정 재구성하기
- 학년의 특성에 맞는 문화예술교육 주제 추출
- 문화예술교육 주제중심 교육과정 편성·운영
- '소리 어울림' 활동으로 학생의 학습 선택을 보장하는 학생중심 수업 전개하기
- '교육 연극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(성남형교육 지원)
- 학생이 연극에 참여해 자신의 생각에 따라 서로 신체를 움직여 표현 (혁신공감 과제)
- 일상적인 발표의 장(場) 제공
- 북콘서트, 배움 발표회, 오누이 활동, 다모임 등
|
---|
기대효과 | -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문화적 소양인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.
- '소리 어울림' 활동을 통해 학생의 학습 선택권을 보장하는 학생중심 수업을 전개할 수 있을 것이다.
- 다양한 발표의 장(場)을 통해 학생들이 일상적으로 함께 표현하고 즐기는 문화가 조성될 것이다.
|
---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