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

S_visual.png

역점교육

역점교육

역점교육① 세계로 함께 가는 영어·한자 교육

세계로 함께 가는 영어·한자 교육
목적영어와 한자 학습을 통해 글로벌 사회에 함께 살아가는 세계인의 기본 소양을 기른다.
방침
  • 재미있는 영어 표현 활동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을향상 시킨다.
  • 영어동화 읽기를 통하여 영어활용능력을 신장 시킨다.
  • 학년별 수준에 맞는 한자를 선정하여 일상 언어생활에 활용한다.
추진내용
  • 단계별 영어동화 읽기와 영어 표현 활동을 통해 영어 활용능력 기르기
  • YES(Yangyoung Elementery School) English
    • 음악과 함께 하는 다양한 영어 표현 활동(영어콘서트)
  • 학년 단계에 맞는 한자 교과서 선정
    • 인정교과서 선정 및 활용
기대효과
  • 다양한 영어 표현 활동으로 의사소통능력이 향상될 것이다.
  • 영어와 한자를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하여 어휘력이 향상될 수 있을 것이다.
  • 다양한 언어를 익히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와 자신감 있게 표현하는 세계인의 기본 소양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.

특색교육② 표현하고 나누며 즐기는 문화예술교육

표현하고 나누며 즐기는 문화예술교육
목적일상생활 속에서 표현하고 즐기는 문화예술교육의 운영을 통해 문화적 소양을 기른다.
방침
  •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의 운영으로 학생들의 문화적 소양을 기른다.
  • '소리 어울림 활동 & '교육연극을 통해 학생들의 표현 능력을 기른다.
  • 다양한 발표의 장(場)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일상적 으로 함께 표현하고 즐기는 문화를 조성한다.
추진내용
  • 학년별 문화예술교육 주제중심 교육과정 재구성하기
    • 학년의 특성에 맞는 문화예술교육 주제 추출
    • 문화예술교육 주제중심 교육과정 편성·운영
  • '소리 어울림' 활동으로 학생의 학습 선택을 보장하는 학생중심 수업 전개하기
  • '교육 연극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(성남형교육 지원)
    • 학생이 연극에 참여해 자신의 생각에 따라 서로 신체를 움직여 표현 (혁신공감 과제)
  • 일상적인 발표의 장(場) 제공
    • 북콘서트, 배움 발표회, 오누이 활동, 다모임 등
기대효과
  •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문화적 소양인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.
  • '소리 어울림' 활동을 통해 학생의 학습 선택권을 보장하는 학생중심 수업을 전개할 수 있을 것이다.
  • 다양한 발표의 장(場)을 통해 학생들이 일상적으로 함께 표현하고 즐기는 문화가 조성될 것이다.

특색교육③ 미래를 대비하는 스마트 교육

미래를 대비하는 스마트 교육
목적 학교구성원의 스마트기기 및 다양한 교육 콘텐트 활용 능력 신장을 통한 초연결사회에서의 학교 교육 방식 변 화에 선제적 대응능력을 함양한다.
방침
  • 스마트기기의 각 학급 보급으로 온-오프 연계 미래교 육 기반을 조성한다.
  • 디지털교과서 및 실감형 교육 콘텐츠 활용으로 학생의 적극적 학습 참여를 유도한다.
  • 교사 전문적 학습 공동체를 활용한 미래형 수업 자료 활용 능력을 확보한다.
추진내용
  • 학급별 스마트 기기 보급 및 사용교육 실시
    • 3~6학년 각 학급 학생 1인 1대의 테블릿 pc보급
    • 1~2학년 공동 사용 스마트 pc 보급(도서실, 과학실)
    • 학년 수준별 스마트 기기 활용 교육
  • 스마트 기기 활용을 위한 AP확보 및 운영
    • 교육청 지원 사업
  • 온라인 기반 교육에서 필요한 윤리 교육 실시
    • 저작권 교육, 개인정보 · 보안 교육
기대효과
  • 스마트기기 활용을 통한 미래 교육 환경 변화에 선제적 대응 능력이 함양될 것이다.
  • 온-오프 연계 교육과정 인적·물리적 여건 확보를 통 해 안정적 교육과정 운영이 가능할 것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