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

S_visual.png

특색교육

특색교육

특색교육① 책을 통한 세상 배우기 「독서·토론·논술교육」

책을 통한 세상 배우기 「독서·토론·논술교육」
목적쾌적한 환경의 학교도서실 혜윰터를 활용한 폭 넓은 독서체험을 제공하고 학년별 독서·토론·논술 프로그램을 구안·적용하여 자기주도적학습력과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킨다.
방침
  • '한 학기 한 권 읽기'와 독서 토론 동아리 활동을 통해 독서 하는 습관을 형성한다.
  • 학년별 독서·토론·논술 교육 프로그램을 구안하여 적용한다.
  • 북콘서트를 통해 생활 속에 즐기는 독서문화를 조성한다.
추진내용
  • 독서 환경 정비
    • 도서실 혜윰터 및 책 읽는 교실 도서 구비
    • 사서 교사 및 학부모 도서 도우미 운영
  • 독서 지도
    • 선생님과 함께하는 한 학기 한 권 읽기
    • 독서 자율 동아리 운영
  • 독서토론·논술 지도
    • 학년별 '온책읽기'를 활용한 북콘서트 개최
    • 주1회 도서실 활용 수업 전개
  • 책과 음악의 만남(북콘서트)
    • 음악과 함께 하는 즐거운 독후 활동 발표
기대효과
  • 책을 통한 간접경험으로 폭 넓은 지식을 쌓게 될 것이다.
  • 독서·토론·논술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력, 의사소통능력, 문제해결력이 향상 될 것이다.
  • '한 학기 한 권 읽기'와 북콘서트를 통해 함께 나누고 생활 속에서 즐기는 독서문화가 만들어질 것이다.

특색교육② 「함께 달려요」- 건강 달리기&건강 줄넘기

「함께 달려요」- 건강 달리기&건강 줄넘기
목적건강 달리기 및 줄넘기 활동으로 기초 체력을 길러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로 기른다.
방침
  • 매일 시간을 정해 건강 달리기를 실시한다.
  • 학년별·개인별 목표를 정하여 꾸준하게 달리게 한다.
  • 줄넘기는 학년별 인증 기준을 마련한다.
추진내용
  • 학년별·개인별 수준에 맞게 달리기
    • 1~2학년 1바퀴
    • 3~4학년 2바퀴
    • 5~6학년 3바퀴
  • 학년별 줄넘기 목표에 따라 체력 향상 도모
  • 학교스포츠클럽 종목이므로 건강달리기 및 줄넘기 활동상황을 NEIS에 입력
기대효과
  • 꾸준히 실시하는 건강 달리기 및 줄넘기 활성화를 통해 체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.
  • 운동을 통한 주의 집중력 향상으로 인해 수업에 집중하는 자세를 기를 수 있을 것이다.
  • 센치 활동을 통해 즐겁고 활기찬 학교 문화가 형성될 것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