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적 | 쾌적한 환경의 학교도서실 혜윰터를 활용한 폭 넓은 독서체험을 제공하고 학년별 독서·토론·논술 프로그램을 구안·적용하여 자기주도적학습력과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킨다. |
---|
방침 | - '한 학기 한 권 읽기'와 독서 토론 동아리 활동을 통해 독서 하는 습관을 형성한다.
- 학년별 독서·토론·논술 교육 프로그램을 구안하여 적용한다.
- 북콘서트를 통해 생활 속에 즐기는 독서문화를 조성한다.
|
---|
추진내용 | - 독서 환경 정비
- 도서실 혜윰터 및 책 읽는 교실 도서 구비
- 사서 교사 및 학부모 도서 도우미 운영
- 독서 지도
- 선생님과 함께하는 한 학기 한 권 읽기
- 독서 자율 동아리 운영
- 독서토론·논술 지도
- 학년별 '온책읽기'를 활용한 북콘서트 개최
- 주1회 도서실 활용 수업 전개
- 책과 음악의 만남(북콘서트)
|
---|
기대효과 | - 책을 통한 간접경험으로 폭 넓은 지식을 쌓게 될 것이다.
- 독서·토론·논술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력, 의사소통능력, 문제해결력이 향상 될 것이다.
- '한 학기 한 권 읽기'와 북콘서트를 통해 함께 나누고 생활 속에서 즐기는 독서문화가 만들어질 것이다.
|
---|